A. 브랜드명을 등록하려면 먼저 출원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 비즈니스의 간단한 설명 브랜드 이름을 위한 문장을 입력해주세요. ex) 자연에서 건강한 이미지를 담고 싶어요. ✔️ AI 모델 선택 맞춤형 AI 모델을 선택하여 간단한 네이밍 또는 의미가 담긴 네임을 만들어보세요. ✔️ 등록 가능성 판단 강도 등록가능성은 상표가 성공적으로 등록될 확률을 뜻합니다. 선택한 강도에 따라 평가의 엄격함이 달라집니다. ✔️ 비즈니스 컨셉 사업에 어울리는 분위기, 무드를 설정합니다. ✔️비즈니스와 관련된 상품 또는 서비스 입력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분류(상품류)와 유사군코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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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요즘은 AI로 브랜드명을 쉽게 추천받을 수 있어 편리하죠. 하지만 추천만 믿고 그대로 상표 출원을 진행하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AI 브랜드명, 무조건 등록 가능한 건 아닙니다! 일반적인 AI 네이밍 추천은 등록 가능성은 고려하지 않고, ‘그럴듯한 단어’를 조합해 무분별하게 브랜드명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다 보면 다음과 같은 이름이 포함되기 쉽습니다. 이런 상표는 특허청 심사에서 등록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크픽은 다릅니다! 마크픽의 AI 네이밍 기능은 단순 추천이 아닙니다. 고객이 추천받은 이름에 대해 실제 등록 가능성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따로 변리사나 타 서비스에 문의하지 않아도, 마크픽 하나로 이름 추천 + 등록 가능성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록 가능성이 낮은 이름을 고집하거나, 보다 독창적인 브랜드 네이밍을 원하신다면 전문 변리사의 상담을 통해 상표 컨설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크픽에서는 전문 변리사와의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며, 고객님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가장 이상적인 브랜드 이름을 함께 만들어드립니다. 전문변리사에게 문의하고 싶으세요? 마크픽 카톡채널 문의해주세요.
A. 마크픽에서는 고객이 직접 만든 브랜드 이름(상표)에 대해, 등록 가능성과 사용 가능성 여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검토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단순한 이름 추천을 넘어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지 여부를 전방위적으로 체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왜 한 번에 확인하는 게 중요할까요? 브랜드 혼란 방지 : 이름은 마음에 들어도 상표/도메인/상호 중복으로 사용 불가할 수 있어요. 시간 절약 : 각각 따로 검색하면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브랜드 일관성 확보 :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이름을 쓰면 고객에게 더 신뢰감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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